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억에 남을 크리스마스 홈파티 준비 메뉴 추천

by 중력안내문 2022. 11. 28.

크리스마스, 연말에 빼놓을 수 없는 날이죠!

12월이 설레이는 이유는 많겠지만, 아무래도 크리스마스가 가장 큰 설레임을 가져다 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11월부터 크리스마스 장식들로 변하는걸 보면 괜스레 크리스마스가 더 기다려지게 됩니다. 아직은 많은 인파들이 모이는 장소가 꺼려지기도 해서, 아마 올해는 온 가족 혹은 가까운 지인들과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려고 계획하신 분들이 많을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어떤 메뉴들로 잊지 못할 홈파티를 보낼 수 있을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첫 번째. 라따뚜이

라따뚜이는 프랑스 요리의 하나로 가지, 애호박, 주키니 등 여러 채소를 크게 썰어서 토마토 소스와 함께 익혀서 먹는 음식입니다. 정해진 채소가 없다보니, 요리사 마음대로 재료를 선택할 수 있어 만들기도 편하고 다양한 레시피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쉽지만 고급스러운 메뉴로 손님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번 홈파티에는 새롭고 맛있는 프랑스 요리인 라따뚜이를 준비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두 번째. 스테이크

좋은 날 고기가 빠지면 또 아쉽죠? 스테이크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고 언제나 환영받는 메뉴입니다. 과거보다 스테이크가 많이 대중화 되면서 맛있게 시즈닝이 되어 있는 스테이크 밀키트를 대형 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프라이, 광파 오븐 등 스테이크에 맞게 셋팅만 해두면 번거롭지 않고 맛있는 요리도 가능합니다. 취향에 따라 등심, 안심을 선택해서 홈파티의 분위기를 한 껏 살려보세요. 

세 번째. 밀푀유 나베

추운 겨울날 따뜻한 국물 요리도 생각납니다. 이럴 때 어울리는건 밀푀유 나베가 좋습니다. 밀푀유(Mille Feuille)라는 뜻은 프랑스어로 ‘천 개의 잎사귀’라는 뜻의 디저트 이름입니다. 여기에 일본의 전골 요리 나베와 합쳐진 음식입니다. 배추, 깻잎, 샤브샤브용 고기를 겹겹이 쌓아 냄비에 이쁘게 담고 보글보글 끓이면 추운 겨울날 속을 따뜻하게 해주기에 딱 좋은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 번째. 와인

맛있는 음식들이 있다면 이와 어울리는 술도 함께 있어야겠죠? 살짝 달달한 맛을 가진 스파클링 와인을 시작으로 입맛을 돋게 해주면서 메인 음식들을 기다리면 좋습니다. 메인 음식이 해물 종류라면 화이트 와인을 추천드리며, 고기나 토마토 소스류의 음식이면 레드 와인을 추천드립니다. 처음 와인을 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중간 정도의 바디감에 과실향이 풍부한 와인을 선택해보세요.

마지막. 크리스마스 케이크

이런 날 케이크를 빼놓을 수 없죠! 겨울하면 딸기, 크리스마스하면 케이크. 그렇다면 딸기 케이크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디저트로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근처 빵집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겨지는 딸기 케이크를 한 번 준비해보세요.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홈파티 추천 메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리에 어려움이 많은 분들도 밀키트, 배달음식 등 선택할 수 있는 음식의 폭이 많이 넓어졌으니, 너무 큰 고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